1. 멕시코 벽화 운동의 배경
멕시코 르네상스(Mexican Renaissance)라고도 불리는 멕시코 벽화 운동은 매우 혼란스러웠던 시기인 1920년대에 일어났다. 이 혼란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정부 주도하에 사회 개혁과 민중 계몽을 목적으로 벌어졌던 미술운동인 것이다. 많은 벽화가들은 이전 식민지 시대와 그에
얼굴의 장단점과 전체적인 이미지를 먼저 파악하고 인위적인 것보다 자연스러운 이 미지를 살려서 메이크업한다.
메이크업의 완성도는 70% 이상이 피부표현이므로 피부 톤, 피부 색, 피부 타입, 피부 질감 등을 고려해서 메이크업의 컨셉에 맞게 베이스 메이크업(base make-up)을 꼼꼼히 신 경 써서 표현한
근대와 인상주의
1) 19세기 중엽 파리와 보들레르
1789년 프랑스 혁명 이후 파리는 오늘날의 낭만의 도시와 거리가 멀었다. 계속된 폭동과 봉기는 도시를 파괴된 채 방치시켰다. 거리는 오물로 오염되었고 페스트와 콜레라가 창궐하면서 질병이 성행했다. 사람들은 진창으로 변한 거리를 통과하기 위
Ⅰ. 서론
파시즘은 이탈리아 사회의 모든 계급 안에 침투했다. 그런 의미에서 파시즘은 반파시즘과 마찬가지로 계급을 초월한 현상이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양자의 주장에는 역점을 두는 문제에 큰 차이가 있었다. 파시즘은 무엇보다 먼저 이탈리아 사회를 국가주의 일색으로 물들이려고 했다.
⑵ 로마시대의 사형법
- 참수형
"그냥 목을 배는 것이 아니라 옷을 벗긴 후 온몸이 벌겋게 될 때까지 가죽채찍으로 때린 이후 정신을 잃으면 도끼로 목을 벤다. 명예를 중시하던 로마인들에게는 극참형으로 옷을 벗긴 후 매질을 당한다는 것이 죽는 것보다 더한 수치를 느끼게 함으로 중죄인이 아니면
I. 서론
이번에 우리 조에서는 독일의 미술에 대해서 발표를 하고자 한다. 시간의 흐름을 순서로 하여 각 시대의 미술 특징을 설명하고 그 시대의 대표적인 작가와 작품을 감상하는 방식으로 발표를 진행해보려고 한다.
독일의 문화 예술을 다루는데 있어서 가장 큰 문제는 ‘독일’ 이라는 범위를
비바람과 햇볕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움집을 만들기도 했으며, 당시 초자연적이고 마술적인 힘으로 보호하기 위한 주술적인 방법으로 인간들은 사람과 짐승의 형상으로 벽화나 조각을 만들었다. 대표적인 벽화로는 알타미라 동굴벽화, 라스코 동굴벽화, 빌렌도르프의 비너스등이 있다.
21세기는 디자인의 경쟁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미술에서 건축에 이르기까지, 그리도 가구에서 그래픽에 이르기까지 21세기에서 디자인은 범지구적 형상이 되었다.
우리는 선택이 지배하는 사회에서 살고 있다. 소비자 중심주의와 미학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상품은 그 기능을 뛰어넘어 존재한
근대 건축 이후부터는 입면이 구조적인 제약에서부터 벗어나기 때문에 표면(Surface)이라 불러야 한다. 근대 건축시기부터 표면(Surface)은 점차적으로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게 된다. 그러나 근대 건축의 백색 표면은 내부의 기능과 공간에 충실한 역할을 하는 순수한 백색 표면이다. 즉, 백색 표면은 내부
벽화에서부터 현대의 컴퓨터 그래픽 까지 무수한 발전을 거듭하며 예술은 이어져 왔지만 그 본질은 예나 지금이나 하나인 것이다.
그러나 현대에 와서 너무나 가까이에 있는 공학과 예술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이 공학에서의 디자인이다. 현대의 대중을 상대로 한 공학